본문 바로가기
정보

술안주 요리, 추천메뉴들

by 하루앵 2016. 6. 5.
728x90
반응형

맛있는 술을 마실때 꼭 필요한 맛있는 안주

'안주'는 그냥 다 좋은것 같아요

고칼로리의 느낌하고 달달한 음식이 주를 이루기는 하지만,

그래도 안주는 언제나 좋은것 같네용


술안주로 괜찮은 메뉴들을 준비해봤어요

평소에 자주 많이 먹기도 하고, 이렇게 먹으면 맛있겠다~~ 싶은, 그런안주?!



위의 두개는 맥주집, 술집에 가면 꼭 볼 수 있는 기본 안주, 과자예요

근데 저는... 안주로 배를 채우는걸 별로 안 좋아라해서 배가 부르지않은 이런 과자들을 엄청 좋아해요





그리고 절대 빠질 수 없는 치킨.

치킨은 맥주, 소주 구분없이 다 어울리기때문에 절대적으로 빠질 수 없는 술안주 중 하나예요!!

집에서 시켜먹을수도 있고

밖에 치킨집, 호프집에 가서도 먹을 수 있고

치킨은 정말, 사랑이네요 :)




감자튀김



오징어튀김



각종 튀김들

감자튀김, 오징어튀김, 모듬튀김, 고로케 등등

튀김 종류의 안주들은 맥주랑 먹기에 참 좋죠

어디가서 안주 시킬게 마땅히 없을때는 튀김류로 시키는것 같아요




그리고 콘

콘에 치즈나 마요네즈 범벅으로 된 콘안주가 많은데

기본으로 나오는곳도 있고

혹은 시켜서 먹을때도 있는데

개인적으로 시켜먹기에는 돈이 조금 아까운...!

하지만 맛있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소세지구이

집에서 만들어 먹을수도 있고

술집가서 시킬수도 있지요


소세지안주는 왠만해서는 싫어하는 사람이 없어서

무난하게 시키기 좋지요




그리고 전

막걸리와 참으로 잘 어울리는 전은

소주, 맥주, 막걸리, 소맥, 산사춘, 매취순 등등

어울리지않는 술이 없네요

하지만, 일반 술집에서 시켜먹기에는 별로고

전문 전집으로 가야하는데, 가격이 비싸요

집에서 제삿날 왕창 먹는게 가장 이득이죠;




개인적으로 쏘맥과 참 어울린다 생각하는 족발

족발&보쌈은 보통 같이 시켜먹지만

배가 부르는 고기이다보니, 2차로 가기에는 부담이고

식사겸 안주겸 같이 먹을 1차때 먹는게 좋은것 같아요




아... 삼겹살

소주와 가장 잘 어울리는 안주가 아닐까 싶어요

말이 필요없는 삼겹살




김치찌개, 된장찌개, 어묵탕, 라멘 등

소주안주로 좋은 국물안주




정말 배가 부를때 마지막에 시키기 좋은 마른안주

마른안주는 배가 포화상태일때 먹으면 참 좋아요

근데 사먹기에는 가격적으로 부담이기는 해요ㅠㅠ

하지만, 술자리 꽃이 폈는데 헤어지기 아쉬우니 배가 차지않는 마른안주로 술자리를 이어가지요




오징어!

오징어를 초장이나 쌈장에 찍어먹으면 진짜 굳굳

거기에 쏘맥~~




각종 사시미와 함께


해산물은 보통 쏘맥이나 소주랑 함께 먹는 편인데

사실... 요즘 해산물을 기피해야하지요

여름인데다가, 방사능 때문에요


왠만해서는 피하는편이구요,

다른 술안주로 대체해요~~



개인적으로 좋아하고

골고루 골라서 술안주 메뉴들을 골라보았는데 도움이 됐는지 모르겠네요ㅠㅠ

집에서도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안주들도 있고

그렇지않은 안주들도 있기는 하지만

술안주로 뭘로 먹을까 고민이 될때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네요 :)


728x90
반응형